본문 바로가기
물건의품격

내돈내산 | 에어팟프로 Air pod pro ; 삼성 갤럭시 S10에 사용시 문제점 / 장점 / 단점 * 4개월 사용해 본 후기

by Meazini 2020. 3. 23.

 

 

 

에어팟프로를 구매했어요. (4개월전에요~~~)  짝짝짝 

 

 

 


에어팟프로

Apple Air Pod Pro 




저는 작년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때 신랑이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매했는데 이제서야 리뷰를 하네요. 이런 게으름. 

에어팟프로의 정가가 좀 비싸다 생각되서 고민도 안해봤었는데 신랑이 너무너무 저렴하게 구해줘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 버즈도 처분하고 처음으로 에어팟콩나물을 가져보네요.  

 


제가 뭐 음향기기에 대단한 지식은 없지만 실사용하면서 좋았던 점들, 불편한점들 몇가지 느껴져서 출시 초반부터 4개월 정도 사용 해본 후기 몇가지를 적어 볼까해요. 오늘도 [내돈내산] 에어팟프로 후기 시작합니다. 

 


 

에어팟 프로 장점 

 

 

저는 기존에 저렴이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닥터드레, 뱅엔올룹슨, 갤럭시 버즈 까지 이것저것 많이 사용해 봤는데 다들 왜 에어팟프로에서 정착하시는지 알겠더라구요.  

 

 




독보적 장점1. 노이즈캔슬링 

 

 

이거 너무 좋습니다.  

 

 



에어팟 콩나물 줄기 부분에 반듯한 터치부분이 있는데  

이곳을 3초정도 길게 눌러주시면  

노이즈 캔슬링 On / Off 됩니다.  




 

 


반신반의 하면서 실행해보고는 다들 브라보!!! 외치실껍니다. 생각보다 주변 잡음이 많이 걸러집니다. 그렇다고 아에 안들리는건 아니여서 큰소리는 들립니다. 길을 걸어 가실때나 출퇴근시 유의할 사항이 많을때는 #노이즈캔슬링 을 Off 해두셨다가 지하철에 이동중이실때는 On 하시면서 ON / OFF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아요!   

 
 

항공조종사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라 하는데 이제 다른 이어폰들에도 이 기능이 추가되는 사례가 많아질것 같아요. 

  

 

 

 



장점2. 만족스러운 음향 


기존 유선 제품에 비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이 음질이 떨어진다 하는데 이제는 그것도 잘 모르겠어요. 에어팟프로사용하면 정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장점이 음질이였습니다.  

 

 

확실히 뱅에올룹슨, 갤럭시 버즈에서는 만족스럽지는 않았어요. 유선의 불편함을 이길만큼의 정도였지 음향까지 만족스럽진 않았거든요. 그나마 닥터드레의 넥밴드 형 무선 제품에서는 음질에 만족했었습니다.  


사용 지속시간을 확인해 보면 유선이어폰일때는 하루종일 듣고 있어도 부담없었는데 초반의 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확실히 청취시간이 줄었었어요.  

 



 


 

하지만 요즘 제가 에어팟프로로 일하면서 계속 듣고 있는데 너무 잘 사용하고 있고 음악 청취시간 역시 충분히 듣고 있습니다. 
무선이라는 어마어마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음질까지도 부족함이 없으니 안쓸이유가 없죠!

 

 

 

꼭사세요! 두번사세요!

 


 

 

에어팟 프로 단점


 


단점1. 본체에서 음량 조절 불가. 

 

 

에어팟 자체로는 음량조절이 안됩니다.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체적인 단점 중 하나죠.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체적인 단점 중 하나죠. 에어팟도 본체 자체에서는 음량조절이 불가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시리를 이용해서 음량조절이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더라도 불편한 부분일 것 같아요.  

 


 

 

 

 

단점2. 분실의 위험 

무선의 장점만큼 따라오는 무선 블루투스이어폰의 단점은 분실의 위험입니다. 이것 역시 블루투스 이어폰 대다수제품이 단점일뿐. 사실 에어팟의 단점은 아니죠. ​

 

커널형으로 생각보다는 훨씬더 안정적으로 귀에 안착해 있기는 합니다만 횡단보도에서 신호때문에 뛰다가 두번이라 떨어트렸습니다. 지하철에서는 졸다가 떨구기도 했구요. 때로는 한쪽만 빼서 지인과 이야기하다가 외투주머니에 한짝 넣어두고 잃어버린줄 알고 한참을 찾았던 적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단점3. 배터리 잔량 표시 안됨 

(삼성폰, 안드로이드 폰 사용시)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문제되지 않지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데 에어팟프로를 쓰신다면 문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에어팟프로가 페어링되어도 별도의 알림창은 없습니다. 당연히 별도의 배터리 잔량 표시 역시 없습니다. 그나마 에어팟프로 본체의 램프가 위처럼 빨간불이 들어오면 배터리가 얼마 없어서 충전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단점4. 이어폰을 빼도 지속 재생됨

(삼성폰, 안드로이드 폰 사용시) 


 
이것 역시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없을 법한 단점인데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데 에어팟프로를 쓰신다면 문제가 됩니다. 

 

 

 

 

 

 

단점5. 기스가 잘남 / 케이스 필수 

충전케이스도 콩나물 자체도 처음에는 너무 이쁜데 기스가 잘 나는 소재입니다. 케이스는 필수!! 케이스 사이에 끼인 먼지만으로도 제법 기스가 났어요. 그래서 더 케이스 제품들이 흥행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쌩으로 들고다니면 너무 꼬질꼬질해질 것 같아서 케이스를 안낄 수가 없네요. 

 

 

단점6. 이어폰을 빼는데 조금 불편해요.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낼 때 가로로 잡아서 빼는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쉐잎이 곡선으로 잘잡히지 않아서 폭을 잡아서 빼내야합니다. 익숙해지면 큰 단점은 아닐 수 있지만 처음에는 불편한 감이 있었어요.

 

 

 

 

 

말하고 보니 에어팟프로 본연의 단점은 크게 없네요. 

블루투스 이어폰의 단점과 삼성폰에 에어팟프로를 사용할 때 단점이 더 많은것 같아요.

그래서 다들 에어팟프로에 정착하나 싶어요. 

 

 

 

저역시 에어팟프로에 대한 만족감이 높아서 삼성폰을 사용함으로 생기는 문제를 셀프로 해결하면서도 에어팟프로를 사용 중입니다. 

 

 

 

 



다음글은?!

 

안드로이드 삼성폰 갤럭시 S10에서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면서 생겼던 단점들을 해결하기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리뷰할께요.

댓글